[데이터분석] GA_획득(Acquisition) 리포트

2019. 7. 25. 02:28Google Analytics


1.  개요 리포트

- A : 인기채널 그래프 영역

- B : 사용자가 얼만큼 사이트에 접속하였고, 그 사용자가 기대하는 효과를 보여주는 영역

- C : 유입 채널별 어떠한 행동(획득, 동작, 전환)을 했는지 지표로 보여주는 영역


<개요 리포트로 얻을수 있는 데이터 예시>

Other(기타) 채널은 GA에서 추적 못하는 데이터 이며,

전환율이 가장 큰 비율로 측정됨, 정상적으로 유입되는 사용자인지 역 추적이 필요한 상황





2. 전체 트리픽 > 소스/매체

소스의 개념은 유입된 사이트의 성격을 보여주는 데이터 이며,

매체는 유입된 소스값들을 분류 하는 기준의 데이터이다.

google(소스) / organic(매체) = 구글에서 왔고, 자연검색어 로 검색해서 왔어

로 쉽게 생각 하면된다.


 not set / not set의 데이터는 GA추적 코드가 추적할수 없는 데이터를

    표출하는 것임으로, 데이터가 많이 추척되었을때는 정상적으로 우리 사이트로

    유입되는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야 한다.

    

   <참고내용>

    https://support.google.com/analytics/answer/2820717?hl=ko





3. 캠패인

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운영되는 마케팅의 활동 데이터이다.

예를 들어 키워드 광고, 이메일 광고, 타임세일 광고, 배너 광고, 기타 등 의 데이터가

정상적으로 효과를 발휘 하고 있는지 확인 하는 데이터를 캠페인 이라고 정의 한다.